육아일기/정보

[엄마와 함께하는 가베 놀이학교] 집에서 하는 간편하고 실용적인 가베학습

필넷 2008. 11. 5. 20:29
반응형
가베 놀이 학교 1가베 놀이 학교 1 - 10점
안심희 지음/아이즐북스

23개월 무렵에 구입했습니다. 정육면체와 삼각기둥의 블록과 부모가 손쉽게 같이 할 수 있는 활동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(참고로, 정육면체와 삼각기둥은 프뢰벨이 고안한 10가베 가운데 3·5가베에 해당한다고 합니다)

3·5가베는 만 3세 이상의 아이들에게 적당하다고 합니다만 저는 특별히 교육목적 보다는 아이와 집에서 이것 저것 물건가지고 쌓기 놀이를 하다가 대신할 수 있는 적당한 놀이감이 없을까하며 인터넷을 뒤지다가 찾게 되었습니다. 

활동지에 있는 내용들을 따라서 아이와 함께 해보려고 몇 번 시도했는데 아무래도 두돌 정도의 아이에게는 약간 따라오기는 버거운 것 같더군요. 하지만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습니다. ^^; 
아이도 네모난 모양의 블록으로 쌓기놀이 하는 것을 즐겨했고 활동지에 나온 동물모양을 보고 만들어 달라고 하기도 하고 한동안 관심은 폭발적이었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기차놀이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집짓기


올 3월에 2만원 정도에 구입했는데 지금은 1만원이네요. ^^;;

아이가 공간과 길이에 대한 개념을 익히기에는 괜찮은 놀이감입니다. 30개월이 된 지금은 쌓기놀이도 상당한 높이로 쌓구요. (참고로, 손의 미세한 움직임을 훈련하는데는 쌓기놀이도 좋다고 합니다. 이전 포스트(오리기만들기)에서도 손의 소근육 발달에 좋은 놀이를 한번 소개했습니다)
아빠가 만드는 것들을 제법 따라하기도 합니다. ^^*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기린만들기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기린만드는중...


저렴한 가격에 한참 가지고 놀 수 있는 꽤 괜찮은 놀이감이라고 생각됩니다.
만 3세 이상이면(우리아이도 조금만 더 있으면) 부모와 함께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http://unius.tistory.com2008-11-05T11:29:320.31010
  * 이 포스트는 blogkorea [블코채널 : 필넷의 육아 이야기]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.
반응형